2025년 10월 09일 목요일
비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 대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슬로우푸드조리과, 전국 요리 경연대회 전원 수상 쾌거
등록날짜 [ 2025년10월09일 13시24분 ] | 최종수정 [ 2025년10월09일 13시27분 ]

 

▲ 슬로우푸드조리과 수상_기념 단체촬영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슬로우푸드조리과 재학생 3팀이 최근 대구 EXCO 주무대에서 열린 ‘제13회 계란요리 경연대회’와 ‘제1회 알&닭 펫푸드 경연대회’에서 참가자 전원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실력을 입증했다.

 

이번 요리 경연대회는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두영)가 주최하고 (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이사장 차원)가 주관하는 전국 규모대회로 많은 참가자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국민 건강 증진과 계란·알닭 산업의 경쟁력 강화, 단체급식 및 대량조리 활용 가능성 제고를 목표로 개최됐으며, 전국 고등학생 이상 외식산업 종사자들이 참가해 치열한 예선을 거쳤다. 그 결과 계란요리 부문 12팀, 펫푸드 부문 8팀이 본선에 진출해 기량을 겨뤘다.

 

본선에서는 맛과 풍미, 창의성, 완성도, 비주얼, 단체급식 활용 및 상품성 등 다각도의 엄격한 심사가 진행됐다. 그 결과 계명문화대학교 슬로우푸드조리과 유인순·박은지 학생이 계란푸딩 ‘에그러브’로 대상을 수상했고, 박은진 학생은 계란과 채소를 활용한 ‘써니루트’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펫푸드 부문에 출전한 오말이·이주연 학생 팀은 장려상을 수상하며 전원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수상 학생들은 상금의 일부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해 훈훈한 선행까지 더했다.

 

계명문화대학교 슬로우푸드조리과는 이번 성과를 통해 지역 조리 인재 양성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대학은 성인학습자와 학령기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전문 조리 인력 양성은 물론, 평생교육 가치를 실현하는 정주형 교육 모델 구축에 힘쓰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성구 전용서체 개발 4주년, 누적 다운로드 35만 건 돌파! 넷플릭스·TV 광고 등 전국에서 활용 · 확산 (2025-10-09 13:33:49)
대구의료원, 추석 연휴 10.5.~10.7.일 3일간 내과·소아청소년과 외래진료 운영 (2025-10-09 12: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