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9일 목요일
흐림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흥군,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우수상 수상
등록날짜 [ 2025년10월02일 12시00분 ] | 최종수정 [ 2025년10월02일 12시01분 ]

 

 

 


 

 

 

열악한 여건 속 미래 지향적 일자리 전략 및 성과·노력도 대외 입증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5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정책의 계획성과 실행력, 성과지표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는 시상이다. 특히, 일자리 공시제를 통해 자치단체가 연간 일자리 목표를 주민에게 공개하고 실적을 투명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다.

 

군은 열악한 일자리 여건 속에서도 그동안 꾸준한 일자리 정책 추진과 지역에 맞는 계획 수립, 목표 달성을 위한 행정적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11년 만에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특히 ▲일자리 지원체계의 고도화 ▲첨단산업 기반 미래 일자리 창출 고도화 ▲지역 고용서비스 연계 고도화 등 ‘3GO 전략’을 중심으로 한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일자리 정책이 돋보였다.

 

군은 우주항공산업, 드론산업, 스마트팜산업을 3대 핵심 미래전략산업으로 선정하고, 이를 통해 청년층 유입 확대, 지역 인구 정착 기반 마련, 지방소멸 위기 대응이라는 현실적이고 다각적인 정책 구상이 주효했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수상은 고흥군의 일자리 정책이 방향성과 실행력 모두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과 미래 전략산업을 연계한 고용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체감도 높은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내년부터 온라인 웹을 기반으로 일자리·청년·귀농·귀촌 등이 연계된 ‘인구정책 통합 플랫폼’을 운영하고, 일자리 통합지원센터도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군은 앞으로도 직업훈련, 맞춤형 일자리 제공, 청년정착 지원 등 통합 고용서비스를 강화하여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한 으뜸일자리’ 실현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윤기자 기자, 메일: qqq5566@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관규 순천시장, 추석 명절 앞두고 환경미화원 노고 격려 (2025-10-02 16:09:56)
순천시, 권익위와 ‘지역경제 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협약 (2025-10-01 17:2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