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9일 목요일
흐림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컬처의 미래를 여는 「만화· 웹툰을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성황리에 마무리!
등록날짜 [ 2025년09월28일 08시36분 ] | 최종수정 [ 2025년09월28일 08시42분 ]

 

 

 

▲「만화·웹툰을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 발족식 단체사진_오른쪽 두번째 김승수 국회의원

 

- 여야 국회의원 약 50여명 참여, 초당적 문화정치 플랫폼 공식 출범

- 공동대표 서영석·김승수 의원, 만화웹툰협회총연합 서범강 회장 참여

- 만화·웹툰 창작자 보호·산업 진흥·글로벌 진출 지원 등 정책 기반 다짐

- 사전행사와 기획 퍼포먼스로 만화·웹툰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께 조명

 

「만화·웹툰을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이하 만사모, 대표의원 서영석·김승수)은 9월 25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발족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영석·김승수 대표의원을 비롯해 여야 국회의원 50여 명이 참석해 초당적 협력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만화웹툰협회총연합(이하 만총연) 서범강 회장, 원로 만화가, 현역 웹툰 작가 등 업계 관계자와 창작자들이 함께해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사전 행사에서는 최근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즈’ 캐릭터로 분장한 코스플레이어들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며 분위기를 북돋웠다. 이어진 기획 퍼포먼스에서는 원로 만화가와 웹툰 작가들의 대표 캐릭터들이 담긴 대형 족자가 공개되어 세대를 아우르는 한국 만화·웹툰의 역사와 미래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만사모'의 공동대표인 서영석 의원은 “함께해 주신 여야 의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발족식이 대한민국 만화·웹툰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 모두가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K-만화·웹툰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김승수 의원은 “국회 문체위 위원이자 만사모 공동대표로서 업계와 함께 산업 진흥에 앞장서겠다”며 “창작자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청년 세대가 만화를 통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튼튼히 다져가겠다”고 강조했다.

 

서범강 만총연 회장은 “대한민국 만화·웹툰 산업이 새로운 도약을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국회의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합쳐 만화·웹툰이 우리 사회의 희망과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이학영 국회 부의장, 권영섭 한국원로만화가협회 회장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전했다. 아울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장동혁 국민의힘 당대표, 김교흥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도 서면축사를 통해 이번 모임의 발족에 대한 축하를 전했다.

 

현재 「만화·웹툰을 사랑하는 국회의원 모임」에는 여야 의원 8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창작자 복지 향상 ▴공정한 유통구조 확립 ▴저작권 보호 및 불법 유통 대응 ▴AI 시대 창작 환경 정립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을 주요 과제로 삼아 정기회의, 토론회, 현장 간담회를 통해 정책적 성과를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와대 누적관람객 3년간 총 852만명, 2024년 외국인 28.6% 달해 (2025-09-29 23:09:56)
이상휘 의원, 군소음보상법 실효성 강화 위한 개선방안 간담회 개최 (2025-09-26 22:1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