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9일 목요일
비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지자체 재정부담 덜고 내수 살린다…
‘지역사랑상품권 기금화’ 국회서 논의
등록날짜 [ 2025년09월25일 10시41분 ] | 최종수정 [ 2025년09월25일 10시43분 ]

 

 

 


                                               

                                                  양부남 의원

 

 

 

 양부남의원, 지역사랑상품권 기금 설치 법안 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국회의원(광주 서구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은 오는 9월 29일(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1간담회실에서 「지역사랑상품권 기금 설치 법제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이재명 대통령이 강조해 온 소비쿠폰과 지역사랑상품권의 내수 진작 효과를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 정책의 지속 가능성을 뒷받침할 제도적 기반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방자치단체가 관리를 위탁한 지역사랑상품권 판매대금을 활용해 기금을 조성하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을 중심으로 경제적 효과와 제도화 가능성을 다각도로 검토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민섭 디지털소비자연구원 운영이사가 ‘지역사랑상품권의 기금화 법 체계’를, 강형구 한양대학교 교수가 ‘지역사랑상품권 기금화에 따른 경제적 효과’를 주제로 발제한다.

 

이어 정성훈 한국지역경영원 원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하며, 대한민국시도시자협의회와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지역화폐 발행에 따른 지자체의 현실과 과제를 공유한다. 또한 한승헌 한국지역경영원 지자체평가사업단장은 지역화폐 발행의 정책적 효과를, 전성민 가천대학교 교수는 지역화폐를 활용한 지역 생태계 조성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양부남 의원은 “지역사랑상품권은 그동안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매출을 늘리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왔다”면서 “이제는 단기적 경기부양을 넘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체계를 법적으로 마련해 정부와 지자체의 재정 부담을 덜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되는 정책적 대안과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지역사랑상품권 기금 설치 법안’을 구체화하고, 내수 진작과 소상공인 지원의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논의 결과는 향후 지역사랑상품권 기금 설치를 위한 입법 추진과 제도 설계 과정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기섭 기자, 메일: study200@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아, 5년 연속 무분규 단체교섭 잠정합의 (2025-09-26 13:12:36)
경산시 100억원 벤처펀드 신규 결성, 스타트업 투자허브 도약 (2025-09-19 17:3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