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 남평읍, 집중호우 피해 강변 꽃단지 정화활동
등록날짜 [ 2025년07월28일 13시42분 ] | 최종수정 [ 2025년07월28일 13시46분 ]

 

 

 

 


 

 

지석천 꽃단지 환경정화에 100여 명 참여…남평 가을꽃 축제 준비 박차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읍장 노상수)과 지석강유역관리협의체(회장 임호만)는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석천 꽃단지 일원에서 지난 27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화활동은 지석강유역협의체를 주축으로 진행됐으며 집중호우로 유입된 하천 쓰레기 수거와 큰돌 제거 등 꽃단지 복구 작업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김해원·한형철 나주시의원을 비롯해 남평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발전협의회 등 14개 기관·사회단체에서 100여 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정화활동이 이뤄진 약 2만평의 지석천 꽃단지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영산강정원 일원에서 열리는 ‘나주영산강축제’ 기간 중 남평 가을꽃 축제가 개최될 장소다. 이번 정화활동은 코스모스 파종 등 축제 준비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특히 남평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꽃단지 주변에 포토존 2곳도 설치해 남평 가을꽃 축제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석천 꽃단지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다가올 가을꽃 축제가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호만 지석강유역관리협의체회장은 “무더운 날씨와 휴일에도 불구하고 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분들 덕분에 남평의 밝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상수 남평읍장은 “많은 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우리동네 워타파크‘와 가을꽃 축제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이도영 기자, 메일: photogrammer@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혁신도시 공공기관, 나주시 집중호우 피해 복구에 힘 모아 (2025-07-28 13:48:00)
영암군 메니페스토 경진대회 경제분야 최우수상 수상 (2025-07-28 10: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