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상현 의원 윤석열과 통화 내용 공개된뒤 휴대전화 바꿔
등록날짜 [ 2025년07월15일 10시10분 ] | 최종수정 [ 2025년07월15일 10시35분 ]

 

 

 

 

 


 

                                                      윤상현 의원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공천 개입 의혹에 관한 수사가 진행중이던 지난해 12월  윤석열 전 대통령의 육성이 담긴  녹음에  윤상현한테 이야기할게라는 통화 내용이 공개됐을 무렵 자신의 휴대전화를 교체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의원이 휴대전화를 교체한 시기는 정치브로커 명태균씨가 검찰에 이른바 황금폰을 포함한 휴대전화 3대와 이동식저장장치(USB) 1개를 제출하며 공천 개입 의혹에 대한 수사가 본격 시작한 때였다.

이에따라 검찰은  포렌식을 통해 확보한 통화 내용에는 윤 전 대통령과 명씨가 김영선 전 의원의 공천을 논의하며 당시 국민의힘 공관위원장이던 윤 의원을 거론하는 내용이 남아 있는 것으로 밝혀젔다.

통화 내용에 의하면  2022년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앞둔 5월 9일, 당시 대통령 취임을 하루 앞둔 윤 전 대통령이 명씨에게 내가 김영선이 경선 때부터 열심히 뛰었으니까 김영선이를 좀 해줘라고 말을 했는데  당에서  말이 많네 라고 말하자 명씨는 진짜 평생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후로 명씨는 통화가 끝나고난뒤   김건희  여사와도 통화한 것으로 드러났는데  이때  김 여사는 명씨에게 당선인이 지금 전화했으니까  걱정하지 마시라 잘될 거다라고 답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특검팀은 지난 8일 윤 의원의 휴대전화 확보를 위해 압수 수색에 나섰지만, 윤 의원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면서 휴대전화를 확보하지 못했었다.

 

윤 의원 측은 별도로 특검에 아이폰을 임의 제출했지만, 해당 아이폰은 잠겨 있으며 특검의 비밀번호 제공 요청도 거부한 것으로 알려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송기만 기자, 메일: 480629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승수 의원, K-POP의 보다 빠른 확산을 위한 음악산업법과 영화비디오법 발의! (2025-07-21 13:14:48)
양부남의원, 보조금법 개정 쟁점과 개선방향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2025-07-15 09:4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