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화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5 화순 남산공원 로컬힙 프로젝트 part 2, ‘하루, 남산’ 성료
- 남산공원에서 문화와 힐링을 담다 -
등록날짜 [ 2025년07월01일 21시54분 ] | 최종수정 [ 2025년07월01일 22시04분 ]


 

 ▲ 2025 화순 남산공원 로컬힙 프로젝트 남산문화점령 part2, '하루, 남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구복규)은 '2025 화순 남산공원 로컬힙 프로젝트 남산문화점령 part 2, ‘하루, 남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5 화순 남산공원 로컬힙 프로젝트 남산문화점령 part 2, ‘하루, 남산’은 6월 28일(토)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 남산공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하루 동안 남산공원을 열린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전환하여 ‘도심 속 공원을 문화로 점령한다’라는 취지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일상 속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했다.

 

다채로운 문화예술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부스를 찾아온 관람객들을 맞이하였다. 남산공원을 나타내는 ‘수국’을 주제로 다양한 만들기 체험 및 색칠 공부, 업사이클링 체험 등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체험 부스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 2025 화순 남산공원 로컬힙 프로젝트 남산문화점령 part2, '하루, 남산' 구석구석 문화배달 공연하는 모습

 

 

‘가가호호 체험존’은 전통 민속놀이부터 감성 공예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이 펼쳐졌다. 특히 사진 출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시선 수집’를 주제로 자기만의 시선으로 공원 곳곳을 카메라에 담으며 쉼과 힐링을 만끽했다.

 

총 1·2부로 구성된 공연 프로그램에서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가 있는 날 1부 공연은 재즈·어쿠스틱·뮤지컬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다. 2부 공연은 ‘힐링음악회’로 화려한 출연진들을 필두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를 구성하였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도심형 야외 콘서트를 지향하여 관객들은 잔디밭과 벤치에 앉아 감미로운 공연을 즐겼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구종천 대표이사는 “초여름 수국 향이 가득한 남산에서 관람객들에게 뜻깊은 하루를 선물하여 기쁘다.”라며, “야심 차게 준비한 ‘하루, 남산’ 프로젝트는 일상 속 공공장소를 지역 문화의 거점으로 확장하는 뜻깊은 시도로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문화 경험을 제공했다. 앞으로도 화순 남산공원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으로서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이도영 기자, 메일: hkn0203@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순군 여름철 대비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2025-07-01 22:06:23)
화순군, 건축사 간담회 개최 (2025-06-27 22:5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