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여름철 위험요소 안전신문고에 신고하세요”
등록날짜 [ 2025년06월09일 10시34분 ] | 최종수정 [ 2025년06월09일 10시36분 ]

 

 

 


 

 

 6∼8월 집중신고 기간 운영…호우·태풍‧폭염사고 등 사전예방

 위험요소 사진‧동영상 촬영 신고…작년 광주지역 1832건 접수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여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집중신고 기간’으로 정하고, 위험 상황이 발견되면 안전신문고에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여름철 집중신고’는 호우·태풍, 산사태 위험, 폭염, 물놀이 안전 등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자연재난과 안전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운영된다.

 

호우·태풍 관련 위험 사항 유형에는 ▲빗물받이 막힘 ▲옹벽 붕괴‧포트홀 등 시설 파손 ▲강풍 위험 ▲감전사고 대비 전기시설 위험 등이 있다.

 

산사태 관련 위험 사항 유형에는 호우로 인한 ▲비탈면 등 토사 유출 ▲낙석 위험 ▲주택가 등 주변 절개지 위험 ▲위험구역 관리 미흡 등이 있다.

 

폭염 관련 위험 사항인 ▲그늘막‧무더위 쉼터‧음수대 등 폭염 저감 시설 파손 ▲작업장 안전관리 미흡 등 발견 시 신고하면 된다.

 

물놀이 안전 관련 위험 사항인 ▲인명구조함 등 안전시설 정비 ▲출입·관리 미흡 ▲안전요원 미배치 ▲물놀이 시설 파손 등도 신고 대상이다.

 

특히 올해 장마철 집중호우 시기는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빨라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침수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 옆이나 집 앞 등 주변 빗물받이덮개가 쓰레기나 흙 등으로 막혀있을 경우 사전에 신고하면 호우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안전신문고 앱이나 누리집(safetyreport.go.kr)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앱에서는 퀵메뉴의 ‘집중신고’ 기능을 활용하고, 누리집에서는 ‘안전신고-여름철 집중신고’에서 신고하면 된다.

 

‘안전신문고’는 국민 누구나(외국인 포함) 주변의 재난·안전 위험 요소를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촬영해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부호 안전정책관은 “호우, 산사태 등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인적·물적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시민들이 주변에 위험한 요소가 발견되면 주저하지 말고 안전신문고에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여름철 집중신고 기간(6~8월)동안 광주지역 안전신문고에는 1832건의 시민 신고가 접수됐다. 이 가운데 호우·태풍 관련 신고가 1776건으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박소이 기자, 메일: qwerso7810plm@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춤과 음악으로 물든 광주…1만5천여명 열광 (2025-06-09 14:26:31)
광주 남구, ‘새정부 대선 공약 분석’ 지역현안 챙기기 (2025-06-05 17:4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