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9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는데 취임한 뒤로 두번째 기자회담으로 2022년 8월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 한 이후 1년 9개월 만이다.
대통령실 김수경 대변인은 6일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9일 오전 10시에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
1층 브리핑룸으로 내려와서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기자회견을 가진다고 말하고 “대통령께서 언론과의 소통, 접점을 넓히겠다고 말했다”며 “국민 여러분께 그간 국정 운영 상황을 설명드리고, 국민 여러분이 알고 싶은 부분과 오해하는 부분에 대해 소상히 설명드리고자 하는 취지”라고 말했다.
한편 질의응답을 통해 주제에는 제한을 두지 않고 자유롭게 진행할 방침으로 질의응답 형식의 기자회견은 1시간 정도 할것으로 알려젔다.
이어서 윤 대통령은 연휴 기간에 예상 질문과 정책 현안을 정리하면서 기자회견 준비에 몰두한 것으로 알려젔으며 국회에서 야당 주도로 통과된 해병대 채 상병 특검법과 야당이 추진하는 김건희 여사 특검법 등 민감한 현안에 대해서도 언급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의대 정원 증원 등 의료개혁, 연금개혁을 포함한 정책 현안에 대한 설명과 남북 관계, 한미일 관계와 이달 말로 예상되는 한일중 정상회의와 같은 외교 현안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힐것으로 알려 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