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영호 전 광주시 남구청장 출판 기념회 열여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정권교체 앞장’
등록날짜 [ 2023년12월11일 09시48분 ] | 최종수정 [ 2023년12월11일 10시04분 ]


 

 

 

‘농어촌기본소득으로 도농격차 해소’

‘노동자에게 최저임금을, 농어민에게는 최저농산물 보장을’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고흥,보성,장흥,강진 22대 국회의원 출마예정자가 보성문화예술회관에서 12월 9일 출판기념회를 대성황리에 마쳤다. ‘최영호가 바꾸겠습니다’ 출판기념회는 고흥,보성,장흥,강진군민과 경향각지에서 3천여명이 함께해 최 전) 구청장의 새로운 길을 응원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축전과 정청래, 박찬대 최고위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진석, 김용민, 이형석, 김남국 국회의원 등이 축하영상을 보냈다.

 

특히 이날 출판기념회는 방송인 제창주 아나운서의 사회로 최강욱 전) 국회의원, 강위원 더민주혁신회의 대표, 이동학 전) 민주당 최고위원이 북 콘서트 패널로 참석해 최 전) 청장의 리더쉽과 치적을 높이 평가했다.

 

행사에는 이용빈 국회의원, 김철우 보성군수, 김성 장흥군수, 김병내 남구청장, 최형식 전 담양군수를 비롯해 정진욱 이재명대표정무특보, 안도걸 기획재정부차관, 임선숙 전) 민주당 최고위원, 박노원 부대변인, 최치현 전 청와대 행정관, 최용선 전 청와대 행정관 등이 참석했다.

 

최영호 전 구청장은 ‘반농민, 반노동자정책, 친재벌정책으로 일관하는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에서는 농어촌 정책 변화를 기대할 수 없다’며 “농어민이 잘살고, 자긍심을 갖도록 농업정책을 혁신하기 위해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정권을 바꿔야 한다. 그 일에 앞정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 전 청장은 “소멸위기에 처한 농촌을 살릴 길은 도농간 소득격차를 줄이는 일이고, 첫출발이 농어촌기본소득법 재정이다”고 밝혔다.

 

“노동자에게는 최저임금 보장이 필요하듯이, 농어민에게는 최저농산물 가격을 보장하는게 정의로운 사회”라며 “이재명 대표가 대선때 공약한 농정국가예산 5% 달성을 위해 제대로 싸우겠다”고 말했다.

 

보성 출신인 최영호 전 남구청장은 조대부중, 금호고, 전남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광주에서 기초, 광역의원을 거쳐 재선 남구청장과 한전 상임감사를 지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현 기자, 메일: armyoui@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 주간 운영 (2023-12-11 16:35:36)
순천시, ‘2024년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모집 (2023-12-08 16: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