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재활용 도움카페 ‘동구라미’ 개소
동구형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 기반…교육·홍보·체험 동시에
등록날짜 [ 2021년07월21일 16시55분 ] | 최종수정 [ 2021년07월21일 16시59분 ]


 

동구, 재활용 도움 카페 ‘동구라미’ 개소식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6일 산수동문화마당에 위치한 재활용 도움카페 ‘동구라미’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개소식에는 폐현수막을 활용한 테이프 커팅과 종이로 제작한 홍보 현수막 등 자원순환을 적극 실천하는데 앞장서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문을 연 재활용 도움카페 ‘동구라미(東區羅美)’는 시민참여예산사업으로 조성됐으며, 자원순환(recycle)을 상징하는 동그라미와 이를 통해 ‘비단처럼 아름다운 동구‘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구형 자원순환 실천플랫폼의 기반이 될 재활용 도움카페는 ▲자원순환에 대한 주민의식 개선과 자원의 소중함을 알리는 교육·홍보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 ▲폐자원인 신문지, 유리병 등을 이용한 새활용 작품(14종) 전시 ▲재활용품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쓰레기는 줄이고 재활용을 늘리는 자원순환 문화조성을 위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현재 산수마당에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자동회수기 2대가 설치돼 하루 평균 2천여 개의 투명 페트병과 캔이 회수되고 있다. 기기 이용시 포인트가 적립(개당 10포인트)되고 2,000포인트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어 재미와 함께 자원순환에도 기여할 수 있어 이용률이 늘고 있는 추세다.

 

임택 동구청장은 “재활용 도움카페가 주민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올바른 분리배출 자원순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는 재활용카페를 통해 주민들 스스로가 자원순환에 대헤 고민해 보고 직접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임신원 기자, 메일: sinwon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구,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인재육성대상’ 수상 (2021-07-21 17:00:00)
북구, 지역균형뉴딜 우수사업 선정.. 국비 10억 원 확보 (2021-07-21 16:5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