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취업 청년들에 ‘희망 징검다리’ 놓는다
공모사업 선정, 맞춤형 취·창업 지원 및 사후관리도
등록날짜 [ 2021년05월21일 15시41분 ] | 최종수정 [ 2021년05월21일 17시51분 ]


 

동구, 희망징검다리 사업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광주시 주관 ‘돌봄 이웃 청년 맞춤형 취업 지원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7천만 원을 확보하고 6월부터 희망 징검다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희망 징검다리 사업은 저소득 청년(만18세~34세)을 대상으로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가족 코칭, 취업 연계, 취업의욕 고취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경제적 안정과 법정 저소득층에서 일반 주민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는 복지사업이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광주 5개 자치구 가운데 동구가 가장 많은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동구는 만18세에서 34세 이하 돌봄 이웃 및 은둔형 외톨이 미취업 청년 40명을 대상으로 ▲적성검사 ▲진로상담 ▲자격증 취득 ▲취업특강 등 기본적인 취업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본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과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구성원 간 관계 회복을 통한 유대감 강화는 물론 성공적인 취·창업으로 연계시킬 계획이다.

 

구는 이번 사업을 일자리 전문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와 컨소시엄을 맺고 대상자들에 대한 취·창업 지원은 물론 사업 종료 후에도 애로사항 청취, 미취업자에 대한 취업 연계 등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진행할 방침이다. 참가자 모집은 전수조사 및 개별신청 형식으로 진행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돌봄 및 은둔형 청년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많은 청년들이 취·창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취약계층 청년들이 마음껏 자신들의 꿈을 펼치고 행복하게 사회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해 희망 징검다리 사업을 통해 13명이 취·창업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임신원 기자, 메일: sinwon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집 안의 강의실! 꾸러미 풀고, 배움 열고’ 호응 (2021-05-21 15:49:33)
임차·임대인 위한 ‘동구형 상생협력상가’ 공모 (2021-05-21 15:3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