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깔끔해진 동명동 카페의 거리…방문객 호응
음식물쓰레기통에 꽃그림 가림막 설치해 미관 개선
등록날짜 [ 2021년01월13일 18시33분 ] | 최종수정 [ 2021년01월13일 19시00분 ]


 

동구. 음식물수거통가림막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동명동 카페의 거리에 있는 음식물쓰레기통 20여 개에 가림막을 설치해 방문객과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금남로·충장로는 물론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인접해 있는 동명동 카페의 거리는 광주의 ‘동리단길’로 불리며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그동안 다양한 청소혁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동구는 최근 동명동 카페거리 도로변에 방치돼 도시미관 저해, 심한 악취로 방문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음식물쓰레기통을 건물 안쪽으로 이동시키고, 이동이 어려운 음식물쓰레기통에는 꽃그림 가림막을 설치했다.

 

이 같은 새로운 시도를 위해 동구는 수차례 카페의 거리 일대 건물주와 영업주들을 만나 면담하고 음식물 쓰레기 다량 배출업소 17곳에 가림막 20개를 설치했다.

 

구는 앞으로도 음식물쓰레기통이 도시미관을 저해하지 않도록 설치를 확대하고 주기적인 순찰과 관리를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의 다양한 청소혁신사업들이 동명동 카페의 거리를 아름다운 거리로 변모시키고 있다“면서 “깨끗한 거리, 걷고 싶은 거리로 새롭게 변모하고 있는 동구를 더 많은 시민들이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임신원 기자, 메일: sinwon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AI산업, 스토리 있고 차별화된 실행전략 필요” (2021-01-13 19:02:35)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선정…사업비 66억 ‘확보’ (2021-01-13 18:2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