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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림1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2관왕 ‘쾌거’
1인 가구 특화사업 등…민관협력·복지상담 분야 우수상
등록날짜 [ 2020년12월14일 21시05분 ] | 최종수정 [ 2020년12월15일 09시42분 ]


 

동구, 계림1동 ‘찾아가는 복지상담’ 분야에서 잇따라 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광주시 ‘2020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우수사례’ 공모에서 계림1동이 ‘민관협력’ 및 ‘찾아가는 복지상담’ 분야에서 잇따라 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전체 96개동을 대상으로 시민중심 맞춤형 서비스 제고 및 복지공무원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 ▲찾아가는 복지상담 등 3개 분야 공모를 통해 우수기관을 표창하고 있다.

 

계림1동은 특화사업으로 ‘1인 가구 관리를 위한 주민조직화’ 사업을 추진하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민·관 협약으로 무료미용실 운영, 무료세탁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무료급식소 운영이 중단되는 시기에는 ‘끼니해결세트’를 지원하는 등 돌봄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왔다.

 

성경훈 계림1동장은 “올 한해 민·관이 함께 지역특성과 주민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왔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계림1동만의 특화된 복지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림1동 ‘1인 가구 관리시스템’은 지난 8월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 주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공모에서도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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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원 기자, 메일: sinwon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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