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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구 “민원인이 직접 서비스 품질 평가한다”
하반기 유기한 민원 4,083건 중 300건 랜덤 조사
등록날짜 [ 2020년12월02일 19시27분 ] | 최종수정 [ 2020년12월02일 19시29분 ]


 

 

친절‧신속‧공정성 등 체크…상반기 만족도 94.4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1일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6월부터 10월 사이에 민원 처리 시간이 2일 이상 소요된 민원에 대한 하반기 품질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품질평가 대상은 지난 6월부터 10월 사이에 처리한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 4,083건 가운데 랜덤 샘플링 방식으로 추출한 300건이다.

 

남구는 구청을 방문해 민원 업무를 본 주민들에게 전화를 걸어 구청 각 실과소에서 제공한 각종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진행할 방침이다.

평가 항목은 민원신청 용이성을 비롯해 담당 직원의 친절성 및 신속성, 민원처리 공정성, 체감 만족도 등 5개 분야이다.

품질 평가는 오는 4일까지 진행된다.

 

남구는 민원인이 직접 평가한 결과를 토대로 민원행정 서비스 우수 부서 및 공무원을 선발해 시상할 방침이며,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남구는 지난 6월에 상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평가를 실시했으며, 민원인이 평가한 만족도 지수는 평균 94.4점으로 매우 높은 편에 속한 것으로 분석됐다.

 

상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우수 부서는 환경생태과가 차지했으며, 우수 공무원으로 3명을 선발한 바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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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춘재 기자, 메일: k008@nate.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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