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외국기업 CEO 대상 투자환경설명회
7일 서울 프리마호텔…미래투자유망지로서 광주 홍보
등록날짜 [ 2020년10월05일 21시04분 ] | 최종수정 [ 2020년10월05일 21시06분 ]


 

 

- 광주 혁신적인 산업육성전략과 대규모 프로젝트 소개

 

 

광주시는 오는 7일 서울 프리마호텔에서 외국기업 CEO를 초청해 투자환경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세계적인 IT기업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품설계·관리 분야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인 다쏘시스템, 독일 반도체기업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등 한국외국기업협회 회원사 CEO 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혁신적인 산업육성전략을 설명하고, 미래투자유망지로 변화한 모습을 강조할 계획이다.

 

광주는 노사상생형 일자리 모델을 통한 완성차 공장 신설, 친환경자동차산업 육성, 세계적인 에너지밸리 조성, 인공지능융합산업단지 조성, 경제자유구역 특구 신규 지정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전 산업에 파급이 가능한 미래 핵심 성장산업인 첨단 인공지능 산업 기반 구축을 위해 조성 중인 인공지능융합산업단지의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 센터와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고성능 슈퍼컴퓨터 구축 사업이 연내에 시작될 예정이다.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야외 행사장에서 참가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다.

 

박남언 일자리경제실장은 “투자하기 좋은 도시는 사람이 살기 좋은 도시이자 미래산업의 성장가능성이 높은 도시여야 하고, 광주가 여기에 가장 부합한 도시라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가 잦아들면 기업 대표 분들을 모시고 산업혁신의 현장을 둘러보면서 광주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기회를 꼭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광주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투자환경 설명회를 개최하는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하고 있다.

 

온라인 설명회는 지난 8월부터 매월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Invest Gwangju’ 채널을 통해 투자홍보와 실시간 소통을 하고 있으며, 10월부터는 영어 뿐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로도 진행할 계획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조선형 기자, 메일: cho6432128@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구, “돌봄 공백 막자” 재난안전점검 실시 (2020-10-06 15:45:41)
광주시, 국가폭력과 트라우마 국제회의 개최 (2020-10-05 21: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