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 영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주거 환경 개선 봉사
복지특화사업 ‘햇살 가득한 우리집 가꾸기’사업 전개
등록날짜 [ 2020년03월12일 20시04분 ] | 최종수정 [ 2020년03월12일 22시17분 ]


 

▲  나주시, 영강동 지사협, 주거환경개선봉사 (나주시 제공)

 

 

나주시 영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경식, 권숙희)는 지난 10일 평소 우울증을 앓아 집에서만 생활하는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 주거 환경 개선 봉사를 실시했다.

 

영강동 지사협은 복지특화사업으로 ‘햇살 가득한 우리 집 가꾸기 사업’을 전개, 위원들의 재능나눔을 통한 저소득 가구 집수리 및 주거 환경 개선 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위원 6명은 독거노인 강 모 씨 집을 찾아 집안 내 잡다한 생활용품 정리에서부터 분리수거, 거실, 안방, 주방 대청소를 진행하며 쾌적하고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강 모 씨는 “도움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덕분에 마음 속 울적함이 싹 사라진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경식 영강동장은 “바쁜 일상중에도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함께해주신 지사협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자원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민간복지자원 연계를 통해 칼 갈이 봉사, 방충망 교체, 건강 빵 나눔 등 다양한 복지특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임신원 기자, 메일: sinwon1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정훈 국회의원 예비후보 (2020-03-13 07:59:15)
나주시, 마스크 5부제 따른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 면제 (2020-03-12 19:5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