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나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강서성 남창시 문인협회 대표단, 22일 나주 방문
나주시, 2007년 남창시와 자매결연 체결 후 활발한 교류활동
등록날짜 [ 2018년08월23일 14시23분 ] | 최종수정 [ 2018년08월23일 14시26분 ]


 

▲중국 강서성 남창시 문인협회 조준 회장이 22일 나주 방문 환영행사에서 강인규 시장에게 자신의 서예작품을 전달하고 있다.

 

 

대표단 1박 2일 간, 나주역사문화 탐방, 지역 문화예술인과 만남 등

 

 

나주시는 22일 시청 이화실에서 1박 2일 문화교류 일정으로 나주를 방문한 국제자매결연도시 중국 강서성 남창시 문예협회(회장 조군) 대표단 환영 행사를 갖고 상호 우호 증진을 다짐했다.

 

남창시 문인협회 조군(赵军) 회장을 비롯한 화가, 서예가, 작가 등 13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약 이틀에 걸쳐, 지역 문화·예술인과의 만남을 통한 문화교류 활동과, 나주읍성권, 국립나주박물관, 쪽 염색 체험 등 나주 역사문화 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중국 강서성의 성도인 남창시는 중국 35개 대도시 중 한 곳으로 2,200년의 유구한 역사를 보유한 중국의 정치, 문화, 경제 중심도시로 꼽힌다.

특히 1927년 중국 국민당과 공산당 사이에 벌어진 최초의 전투인 ‘남창봉기’가 일어난 혁명 도시로 유명하다.

 

나주시는 지난 2007년 나주를 본관으로 하는 ‘금성 나씨’와 ‘나주 나씨’의 본향인 남창시와의 우호교류협정을 체결, 매년 상호 방문을 통한 우호관계를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제 교류 분야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기존 공무원 간의 교류가 아닌, 문화·예술계 인사들을 초청함으로서 양 시의 문화적 교류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박 2일 문화교류 일정으로 나주를 방문한 중국 강서성 남창시 문인협회 대표단이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강인규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환영식에 참석한 강인규 나주시장은 “나주시와 남창시는 2천년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고, 호남과 강서성의 중심도시라는 점에서 서로 닮은 점이 많다.”고 친근함을 표시하며, “전라도 정명 천 년의 해를 맞은 나주가 간직한 역사문화유산 탐방을 통해 양 도시 간 문화 교류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군 문인협회 회장도 “나주시 문인협회와 중국 문인협회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싶다.”며, 환대에 대한 감사함을 표시했다.

 

그러면서, 중국 당나라 시인 왕발(王勃)의 등왕각서(滕王閣序)에 등장하는 ‘낙하여고목제비(落霞與孤鶩齊飛), 추수공장천일색(秋水共長天一色)’이라는 문구가 담긴 자신의 서예작품을 강 시장에게 전달했다.

 

한편, 나주시는 남창시 외에도 미국, 일본, 유럽 등 5개국 10개 도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문화, 교육 분야 교류 활성화를 통한 국제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인규 나주시장, 태풍 ‘솔릭’대비 현장방문 점검 (2018-08-23 17:07:08)
한국육상 부흥을 위한 제2회 한전배 전국 중․고교 육상경기대회 (2018-08-22 17:3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