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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국민신문고 중단 대응 ‘여수신문고’ 임시 운영
등록날짜 [ 2025년10월16일 15시46분 ] | 최종수정 [ 2025년10월16일 15시56분 ]

 


 

 

- 온라인 민원 서비스 공백 최소화… 20일부터 시 누리집 통해 임시 접수창구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최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센터 화재로 국민신문고 시스템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민원 접수창구인 ‘여수신문고’를 임시 개설하고 20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여수신문고’ 운영은 국민신문고 시스템이 화재로 장기간 중단되고 복구 시기도 불투명한 상황이 이어지면서 온라인 민원 접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앞서 여수시는 국민신문고 서비스가 중단된 즉시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방문‧전화‧우편‧팩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민원 접수를 진행해 왔다.

 

‘여수신문고’는 여수시 누리집 내 전용 링크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누구나 여수시에 바라는 건의사항, 고충민원, 생활불편 등 다양한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시스템은 PC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 모바일 기기 접속 시 화면 구성의 불편이나 입력 오류, 일부 기능 제한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공주식 여수시 시민소통담당관은 “국민신문고 중단으로 시민들의 민원 제기와 행정서비스 이용에 큰 차질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여수신문고’를 통해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과의 소통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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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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