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5일 수요일
비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 대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남이공대학교 글로벌외식조리과 허승열 씨, 올해도 장학금 300만 원 기탁’
- 작년에 이어 추가 기탁… 평생학습과 나눔 실천의 본보기로 자리매김 -
등록날짜 [ 2025년10월15일 15시26분 ] | 최종수정 [ 2025년10월15일 15시29분 ]

 

▲ 허승열 씨(왼쪽)가 장학금을 기탁하며 이재용 총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4일 오후 2시, 글로벌외식조리과에 재학 중인 허승열(64) 씨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 300만 원을 추가로 기탁했다.

 

허 씨는 지난해에 3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 기탁으로 총 600만 원의 장학금을 모교에 기부하게 됐다.

 

㈜이천가설공업 대표로 활동 중인 허승열 씨는 오랜 기간 학업의 꿈을 품어오다 영남이공대학교 글로벌외식조리과에 ‘24학번 새내기’로 대학 생활을 시작했다.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있는 그는, 대학과 학과의 지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후배들에게 나눔으로 보답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했다.

 

허 씨는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으며 대학 생활을 통해 삶의 방향이 바뀌었고, 감사의 마음을 실천하고 싶었다”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길 바라고 앞으로도 대학과 함께 나눔의 문화를 이어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허승열 학생의 꾸준한 나눔은 배움과 헌신이 함께하는 평생학습의 진정한 가치인 것 같다”라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학업에 대한 열정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과 대학 발전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글로벌외식조리과는 외식·조리 산업을 선도할 실무형 마스터셰프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분자요리, 오마카세, 수비드, 파인다이닝 등 차별화된 실습 중심 교육을 운영하며, 전공별 8개의 최신 실습실에서 1인 1조 실습 체계를 갖췄다.

 

또한 학교기업 ‘다이닝레스토랑’과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키우고, 호주·일본·독일 등 해외 유명 레스토랑 및 호텔과 연계한 글로벌 취업 기회도 제공한다.

 

학생들은 재학 중 조리기능사·조리산업기사 등 자격증을 다수 취득하며, 졸업 후 5성급 호텔과 삼성웰스토리·풀무원·현대그린푸드 등 대기업 외식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팝 데몬헌터스의 마법을 현실로, 계명대 연구진 스마트 웨어 개발 (2025-10-15 15:31:40)
계명문화대학교, 대중금속공업고등학교 학생들 대상 “나의 꿈을 찾아서! 생생 정보 기업탐방” 진행 (2025-10-15 15:0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