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실패를 말하면 상 준다"... 한동대 환동해혁신원, 파격 실패 경진대회 연다
등록날짜 [ 2025년10월10일 09시57분 ] | 최종수정 [ 2025년10월10일 10시00분 ]

 

                         ▲ 한동대 환동해지역혁신원 「제1회 우주 최고 실패 대회」 포스터.

                            10월 2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 지역 최초 '우주 최고 실패 대회' 개최...10월 27일까지 참가자 모집

- "창업 실패부터 고백 실패까지"...일상의 모든 실패가 무대 오른다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와 포항시가 함께 운영하는 환동해지역혁신원이 오는 10월 2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는 「제1회 우주 최고 실패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실패, 결과가 아닌 질문으로 바꾸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실패를 격려하고 새로운 도전의 밑거름으로 삼는 혁신적 문화를 포항 지역사회에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성공담 대신 실패담을 들려주세요

이번 대회의 특별한 점은 화려한 성공 스토리나 감동적인 역전극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대신 일상에서 겪은 크고 작은 실패를 솔직하게 나누고, 그 과정에서 느낀 감정을 진솔하게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가자들은 말하기, 노래, 춤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자신만의 실패 스토리를 표현할 수 있다. "창업에 실패했어요", "고백했다가 거절당했어요", "요리를 완전히 태웠어요" 같은 일상의 작은 실패부터 인생의 전환점이 된 큰 실패까지, 모든 실패가 그 자체로 가치 있다는 것이 대회의 핵심 철학이다.

 

⚬참가 방법 및 혜택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온라인 신청폼(https://link24.kr/28u9dPw)을 통해 10월 27일까지 1분 분량의 영상이나 글로 자신의 실패 경험을 제출하면 된다. 본선 무대에서는 5분 내외로 자유롭게 이야기를 발표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우주 최고 실패왕' 디지털 뱃지와 실패 이야기 모음집이 제공되며,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자신의 실패담을 책으로 엮을 기회와 비슷한 경험을 공유한 사람들과의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지역 협력으로 만드는 실패 격려 문화

본 행사는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일환으로 한동대 심규진 교수의 리빙랩 프로젝트로 추진되며,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문화원, 온커뮤니케이션 등 지역 기업과 기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혁신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다.

 

행사를 주도한 심규진 교수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실패를 새로운 질문으로 전환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건강한 문화를 지역사회에 뿌리내리고 싶다"며 "환동해지역혁신원은 앞으로도 지역을 혁신하는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환동해지역혁신원 파랑뜰(054-252-2005)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승수 의원, 추석맞이 민생행보…전통시장 장보기·경로당 방문·사랑나눔 행사 등 활발한 현장 활동 펼쳐! (2025-10-10 10:01:39)
경북대 오지민 교수팀, 차세대 배터리 성능 저하 원인 규명 (2025-10-10 09:5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