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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농업인 판매기술 확산사업 성과…라이브 커머스로 3,100만 원 매출
찰옥수수 기획전 2만 명 참여·30여 농가 동참…판로 다변화·소득 안정화 기대
등록날짜 [ 2025년08월26일 15시48분 ] | 최종수정 [ 2025년08월26일 16시01분 ]


 

▲ ‘여수 찐 옥수수’ 상품 사진

 

 

여수시)는 올해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지역 핵심 유통 농업인 판매기술 확산사업’이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유통채널을 보유한 농업인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영세농가를 연계해 판로를 확대하고 소득을 안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사업비는 도비·시비와 농가 자부담을 포함해 1,000만 원 규모다.

 

지난 7월 22일에는 여수 대표 특산품인 찰옥수수를 주제로 30여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오아시스마켓에서 ‘여수 찐 옥수수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이 열렸다. 행사에는 2만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제품을 구매하며 총 3,1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사업대표 농가는 급속 냉동 시설과 찜기를 갖추고 있어 생옥수수의 짧은 유통기간과 가격 하락 문제를 보완하고 사계절 유통이 가능하다.

 

 


 

▲ ‘여수 찐 옥수수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 진행 사진

 

 

소비자들은 기획전 종료 이후에도 오아시스마켓과 네이버스토어(향유미가) 등을 통해 여수 찐 옥수수를 계속 구매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지역농산물 판로 다변화와 농가 소득 안정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세농가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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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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