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비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힘 포항시 남구·울릉군 당원협의회, 산청군 수해지역 구호물품 전달
등록날짜 [ 2025년08월03일 16시25분 ] | 최종수정 [ 2025년08월03일 16시28분 ]

 

▲ 구호물품 전달_단체촬영

 

- 이 의원, “작으나마 보탬이 되길…수해복구가 하루빨리 이뤄지길 바랍니다” -

 

국민의힘 포항시 남구·울릉군 당원협의회(위원장 국회의원 이상휘)는 1일, 경남 산청군 오부면을 방문해 수해 피해 주민들을 위한 35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산청군은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주택 침수, 농경지 유실, 인명 피해까지 발생하는 등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이다. 많은 주민들이 삶의 터전을 잃고 대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 남구·울릉군 당협은 “산청군에서 요청한 물품과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품목을 우선 고려해 구호물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호 활동은 포항과 울릉이라는 지역적 범위를 넘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외면하지 않겠다는 연대의 뜻에서 직접 현장을 찾은 것이다. 2017년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과 2022년 태풍 '힌남노'로 포항시민이 힘들 때 전국 각지에서 구호 물품과 수해복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한민국 국민에 대한 감사와 보답의 마음이 담겨있다.

 

이상휘 의원은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산청 주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작으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수해는 결코 남의 일이 아니라는 마음으로 당협이 뜻을 모았다”며, “국회와 당 차원에서도 실질적인 복구 지원과 재발 방지를 위한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 남구·울릉군 당협은 지난 7월 충남 예산군 수해복구 자원봉사에도 참여하는 등, 전국 각지의 재해 현장에서 지역을 넘어선 연대와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李정부‘제2의 이재명 선대위 역할’문화강국위원회 구상 계획 대통령 측근 자리챙기주기용 옥상옥 위원회 전락 우려 (2025-08-03 22:41:37)
지인·가족에게 채무 고지?“개인정보 악용 불법 추심 방지”법안 발의 ! (2025-08-02 15:4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