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7일 금요일
구름많음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 대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대 사진영상미디어과, 소방관 인물사진 프로젝트 전시
등록날짜 [ 2025년07월06일 10시19분 ] | 최종수정 [ 2025년07월06일 10시25분 ]

 

▲ 계명대 사진영상미디어과는 대구 중부소방서 소속 소방관을 기록한 인물사진 전시회 열었다_사진

 

- 중부소방서 소속 360여 명 기록… “이름 없는 영웅의 얼굴, 렌즈에 담다”

- 6월 30일(월)부터 7월 8일(화)까지, 대명캠퍼스 극재미술관 화이트갤러리에서 개최

 

계명대(총장 신일희) 미술대학 사진영상미디어과 학생들이 대구 중부소방서 소속 소방관 360여 명을 기록한 인물사진 전시회를 6월 30일(월)부터 7월 8일(화)까지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내 동산과 극재미술관 화이트갤러리에서 진행하고 있다.

 

 

▲ 신일희 계명대 총장과 엄준욱 대구 소방안전본부장, 박정원 중부소방서장 등 관계자들이 소방관 인물사진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전공융합혁신사업(EUP)의 일환으로, ‘용기와 희망을 담다: 소방관 인물사진 프로젝트’라는 제목 아래, 이름 없는 영웅(Unsung Hero)들의 얼굴을 렌즈에 담은 결과물이다.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중부소방서와 협력해, 소방관들을 실제 공무 현장에서 직접 촬영하며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 계명대 사진영상미디어과는 대구 중부소방서 소속 소방관을 기록한 인물사진 전시회 열었다

 

단순한 인물 사진을 넘어선 이번 작업은 소방공무원의 존재를 사회적으로 기억하는 시각 아카이빙 프로젝트로, 지역사회의 공적 기억을 구축하고 묵묵히 봉사해온 이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엄장훈(25세, 남) 학생은 “출동 대기 중 짧은 시간에 촬영에 응해주신 소방관들의 얼굴에는 피로와 책임감이 함께 묻어 있었다. 그 표정을 있는 그대로 담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서지민(23세, 여) “촬영 중 나눈 짧은 대화를 통해 이들이 얼마나 깊은 사명감으로 임무에 임하고 있는지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가 이러한 헌신을 기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시된 인물사진은 이후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일반 시민에게도 공개될 예정이며,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이들과 시민 간 정서적 연결을 시도하는 사회적 예술 실천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미술대학 김윤희 학장은 “사진영상미디어과의 예술 기반 전공융합혁신사업은 창의성과 공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교육자원의 연대를 넓혀가는 하나의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 미술대학은 지난 2025년 5월 대구 중부소방서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방공무원 사기 진작 및 대시민 홍보 활동 지원 ▲소방공무원 심신 회복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 교육 및 현장 지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대기술지주(주), 한국모태펀드 정시 출자사업 선정… 31억 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 추진 (2025-07-06 10:36:51)
달성군,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전략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2025-07-06 08:5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