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대구 구미 방문 6.3 대선 D-20
등록날짜 [ 2025년05월14일 09시54분 ] | 최종수정 [ 2025년05월14일 10시15분 ]

 

 

 


 

                                         이재명 후보가 대구를 방문 연설 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3일  대구와 구미를 방문 하여 좌이든 우이든  영남이든 호남이든  상관이 없다며 진영이나 이념이  중요하지 않다며  박정희 정책이면 어떻고 김대중 정책이면 어떠냐며   주장 했다.

구미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고향이자 보수 세력의 근거지로 민주당에는 최대 험지로 꼽히고 있는데  이날 박 전 대통령을 추껴 올리면서  보수층에게 호소 했다.


그는 또 박 전 대통령은  한편으로 이 나라 산업화를 이끌어 낸 공도 있는데  반면에 민주적 소양을 가지고 인권 탄압이나 불법적·위헌적 장기 집권을 안 하고 살림살이를 잘하고 나라를 부유하게 만들었으면 모두 칭송하지 않았겠는가 라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안동에서 태어나 이 지역의 물과 풀·쌀을 먹고 자랐는데 왜 저는 이 동네에서 (2022년 대선 당시) 20% 지지를 못 받는가”라며 “‘우리가 남이가’라는 소리가 많은데 ‘재명이가 남이가’라고 해 달라”고도 요청하기도 했다.


또한 이 후보는 대구 유세 현장에서는 “제가 대만에도 셰셰 중국에도 셰셰 했는데 이게  틀린 말인가”라며 “일본 대사한테도 셰셰 하려다가 ‘감사하무니다’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포항 유세에서 대장동 사건에 대해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는 “대장동 이익 환수한 것, 공무원은 무슨 죄인가”라며 “돈 받으면 제3자 뇌물, 안 받으면 배임 어쩌라는 거냐”라고 주장했다.

한편  울산 유세에서는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 윤석열 전 대통령을 겨냥해 “내란 수괴는 지금도 버젓이 활보하며 김문수 후보를 지지한다고 페이스북 글을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영구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상휘 의원, “포항지진 피해 위자료 항소심 판결 동의 어려워” (2025-05-17 08:02:01)
경기지사 출신 이재명과 김문수 대결 (2025-05-12 11: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