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7일 금요일
구름많음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대구경북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0311성주하늘목장 포항스테이호텔과 업무협약 체결
- 맞춤형 프로그램, 취업 연계 활동, 지역 기업과의 멘토링 기회 등을 확대 할 예정 -
등록날짜 [ 2025년04월29일 12시06분 ] | 최종수정 [ 2025년04월29일 22시18분 ]

 

▲ 협약후 기념촬영하는 기관대표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최근 청년 인구의 지역 정착과 지속 가능한 활력 증진을 위해 포항스테이호텔, 0311성주하늘목장과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이 영덕에 정착할 수 있도록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체험형 콘텐츠를 함께 만들고, 지역 브랜드와 협업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영덕의 지역 자원을 활용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지역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또한 영덕군 달산면에 위치한 대구한의대학교 연수원을 제2거점 공간으로 활용해 청년 활동의 중심지로 삼고, 프로그램 운영도 안정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0311성주하늘목장 여국현 대표는 “성주 지역에서의 청년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영덕 자원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청년들이 영덕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앞으로 청년 포럼을 확대하고 더 많은 참여자를 유치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이끌어내고 지역 사회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 안창근 센터장은“이번 업무협약은 단순한 네트워크 구축을 넘어, 실질적인 청년 정착 지원 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 영덕군에서 청년들이 보다 오래 머무르며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 취업 연계 활동, 지역 기업과의 멘토링 기회 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는 이번 업무 협약(MOU)을 계기로 지역 사회와 대학 간의 상생 협력 모델을 정립하고, 청년 인재의 영덕 유입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거점 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대 기술지주(주), ‘기술창업 스튜디오’운영위원회 발족… 딥테크 창업 본격 지원 (2025-04-29 15:16:07)
‘영남이공대학교, ‘2025 문경 패션왕을 찾아라!’ 패션대전 2관왕 쾌거’ (2025-04-29 12: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