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구름많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 저작권 침해, 마약, 도박 등 불법사이트 신속 차단 가능해진다!
등록날짜 [ 2025년03월03일 23시11분 ] | 최종수정 [ 2025년03월03일 23시17분 ]

 

▲ 김승수 의원, 상임위 질의 장면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서면의결 대상에 저작권 침해, 마약, 도박 또는 사행성 정보 추가

- 김승수 의원, “저작권 침해, 마약, 도박 또는 사행성 정보 사이트에 대한 즉각적인 차단 및 대응이 가능해짐에 따라 불법사이트를 근절할 수 있을 것”

 

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대구 북구을)이 대표발의한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 김승수 의원(국민의힘_대구북구을)

본회의를 통과한 개정안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회의의 서면(전자문서 포함) 의결 대상에 저작권 침해, 마약류 정보, 도박 또는 사행성 정보 등을 추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따르면 영화, 드라마, 웹툰, 웹소설 등 K-콘텐츠를 불법 유통하는 사이트의 접속차단 건수는 2021년 3,517건, 2022년 6,423건, 2023년 7,176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또 한국저작권보호원이 발표한 ‘해외 한류콘텐츠 침해 실태조사’에 따르면 해외 한류콘텐츠 불법유통량은 4억 7,700만개에 달하고 있으며, 출시 1년 이내 신규 콘텐츠가 24%를 차지해 관련 업계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있다.

 

그러나 저작권 침해 정보, 마약류 정보, 도박 또는 사행성 정보의 경우에는 서면의결을 허용하고 있지 않아 그 차단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어, 불법 정보의 확산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김승수 의원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회의의 서면의결 대상에 저작권 침해, 마약류, 도박 또는 사행성 정보 등을 추가하여 즉각적으로 차단·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개정안을 발의하여 통과에 힘써왔다.

 

김승수 의원은 “K-콘텐츠 불법유통, 마약, 도박 또는 사행성 정보 등 불법사이트로 인한 피해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방심위의 전자·서면의결로 즉각적인 접속차단이 가능해짐에 따라 해외에 서버를 두고 URL만 바꿔가며 좀비처럼 끊임없이 되살아나는 불법사이트를 뿌리 뽑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만희 의원, 조합공동사업법인 자금 조달 확대 위한 ‘농협법’대표발의 (2025-03-07 04:24:59)
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수도권 중기업 규모 출판업 영위 기업 10% 세액감면 가능해진다! (2025-03-03 15:1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