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흥군, 2024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우수기관’ 선정
등록날짜 [ 2025년02월19일 13시09분 ] | 최종수정 [ 2025년02월19일 13시10분 ]

 

 


 

 

 

군민 감동 행정으로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역대 최고 성적 기록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2024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는 매년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등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하는 제도다.

 

고흥군은 평가 군 평균 점수 74.27점보다 높은 82점을 획득해, 가~마 등급 가운데‘나’ 등급(상위 30%)을 받았다. 특히, 민원 만족도 항목에서 지난해 ‘다’ 등급에서 최고 등급인‘가’ 등급으로 상승해, 민원 서비스에 대한 군민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는 유의미한 성과를 얻었다.

 

이번 평가 결과는 고흥군이 역대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달성한 최고 등급으로, 적극적인 민원 행정 개선 노력과 친절한 민원 서비스 제공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로 해석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민원 서비스 품격 향상을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고흥군의 친절·청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고흥군은 ▲2024년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등급 ▲2024 지적재조사사업 우수기관 선정(국토부장관 표창 수상) ▲2024년 주소정책 우수기관 선정(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등 다양한 민원행정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윤기자 기자, 메일: qqq5566@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맞춤형 공공일자리사업 본격 시행 (2025-02-19 16:54:58)
순천시, 상습·고질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2025-02-18 16:4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