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오피니언 > 독자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민의 안전수칙
등록날짜 [ 2025년02월13일 17시18분 ] | 최종수정 [ 2025년02월13일 17시21분 ]


 

 

최근 기온상승으로 해빙기가 시작되면서, 얼음이 녹고 물이 흘러나오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해빙기에는 특히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을 예방하기 위한 몇가지 중요한 안전수칙을 소개 합니다.

 

얼음위를 걷지 마세요

해빙기에는 얼음이 얇아지기 때문에 사람이 얼음위를 걷는 것이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강, 호수, 저수지 등에서 얼음이 갈라지거나 무너질 수 있습니다. 얼음이 얼어 있는 듯 보여도 지나치지 마시고, 안전한 장소에서 활동하세요

 

2. 산사태 사고의 위험

산사태는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자연재해 중 하나로, 토양이 불안정해지고, 비나 눈이 녹으면서 토사의 흐름을 유발합니다. 건설 현장에서 산사태가 발생하면, 건설 자재나 기계는 물론, 작업자들의 생명까지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주변 지역 주민들도 큰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3. 농업과 농촌에서의 사고 예방

농촌 지역에서는 해빙기에 농기계나 농업용 장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얼음이 녹으면서 밭이나 논에 물이 고여 있을 수 있어 미끄러지거나 차량이 빠지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농업 기계나 차량을 운전할 때는 주변의 상태를 잘 살피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해빙기는 기온 차에 의한 자연적인 현상으로 많은 안전사고를 초래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시민들의 주의와 경각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조금만 더 신경을 쓴다면 해빙기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봄, 안전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기 위해, 서로의 안전을 책임지는 자세로 해빙기를 맞이합시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인터넷한국뉴스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민의 안전수칙 (2025-02-25 15:39:34)
시민과 함께하는 APEC, 경주의 새로운 변화 이끈다! (2025-02-07 09:3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