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양대학교, SOC+ 학생 성공을 위한 2024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가져
등록날짜 [ 2025년02월10일 15시33분 ] | 최종수정 [ 2025년02월10일 15시39분 ]

 

▲ 2월 6일~7일 양일간 개최된 동양대학교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기념사진

 

- 우수사례 중심 발표와 토론으로 사업의 환류와 공유의 기회로 -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는 2월 6일~7일 양일간 단양 소노문 그랜드볼룸에서 150여 명의 교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2024학년도에 추진된 대학혁신지원사업 주요 성과에 대한 공유회를 가졌다.

 

본 성과공유회는 동양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전상남)이 주관하여 2024학년도에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추진한 사업 중 우수한 사례를 중심으로 전체 대학 구성원들에게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하여 추진된 사업에 대하여 차년도 계획에 환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SLT 자기조절학습검사, ▲대학발전을 위한 환류 체계 구축, ▲재학생과 교직원 대상 집단상담 및 워크숍 진행,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및 교육혁신 시스템의 고도화 정립, ▲교육·연구 환경 개선 공사와 기자재 구매, ▲철도통합교육실습센터 구축, ▲동양대학교 인증제 설명회, ▲재학생 역량 시계열 종합 분석 결과 공유 등이 우수사례로 발표되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추진한 SLT 자기조절학습검사 운영 사례에서는 참여 학생들의 학습 역량에 대한 객관적 진단을 통해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습 역량 향상 및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학혁신지원사업이 추진한 사업 중 지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영주캠퍼스의 ‘동양의 정신’ 강의와 동두천 캠퍼스의 전문공연장인 ‘생동관 공연장 리모델링’은 지역 상생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라온하제’ 상담 서비스 프로그램은 꽃차체험&수제청 만들기, 크리스마스 테라리움 만들기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들이 각각의 역할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참고로, “SOC+”는 SOC가 사회간접자본이란 의미를 지니고도 있지만, 동양대학교가 가진 유·무형적 인프라(SOC)를 활용하여 교육혁신으로 성공적으로 학생들을 양성하겠다는 의미를 지니며, S(Smart)는 첨단화, O(Open)는 개방화, C(Coexistence)는 상생화, +(Up)는 고도화 등의 사업추진 방향이다.

 

최성해 총장은 성과공유회에 직접 참가하여 부서별로 발표되는 내용에 대하여 문제점과 개선 방안 논의를 통해 새로 시작되는 3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과 RISE사업의 계획 수립에 반영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명문화대학교, 제62회 전문학사 학위수여식 개최 (2025-02-16 11:46:19)
행복한 세상을 실현하는 NGO. 행복한가 (2025-02-07 09:2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