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구름많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승수 의원, 채용 비리 등 업무방해 혐의 이기흥 직무정지 해야! 문체부 장관에게‘직무정지 할 것’답변 이끌어내!
- 이기흥 회장 딸 친구 채용 위해 자격요건 바꾸고, 반대한 직원은 좌천 강등
등록날짜 [ 2024년11월13일 08시22분 ] | 최종수정 [ 2024년11월13일 08시25분 ]

 

▲ 김승수 의원(국민의힘_ 대구북구을) 

 

- 이기흥 회장, 뇌물 받고 파리올림픽 요직‘코리아하우스 지원단장’자리 줘!

- 정몽규 회장 및 스포츠공정위원장 청탁금지법 위반으로 고발조치 해야!

 

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대구북구을)은 11일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 현안질의에서 채용 비리 등 업무방해 혐의를 수사를 받게 된 이기흥 회장의 직무정지를 요구하였고, 문체부 장관으로부터 직무정지 시키겠다는 답변을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김승수 의원은 이기흥 회장의 채용비리에 대한 지적으로, 과거 훈련관리관 채용시 300명 이상의 선수 및 지도자를 5년 이상 관리한 경험, 국가대표 선수 출신 등 엄격한 지원 요건이 이 회장 딸 친구 채용을 위해, 담당자들을 압박해 최소 지원요건도 모두 삭제하고, 심지어 반대한 직원들을 강등, 좌천 시킨 사안을 강하게 질타했다.

 

또한, 체육회 간부가 이기흥 회장의 승인하에 스포츠종목단체 회장에게 선수제공용 보양식과 경기복 구입비용 약 8천만원을 대납하게 하고, 그 대가로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지원단장에 앉히는 등 제삼자뇌물죄에 해당하는 점을 지적했다.

 

이어, 이기흥 회장의 대한체육회 직원 및 문체부 장관에 대한 폭언과 갑질과 위증에 대해서도 질타 했다.

 

김승수 의원은 지난 9월 24일 이기흥 회장에게 “장관이 해단식 행사에 오면 당신을 인사조치하겠다”고 발언한 적이 있냐는 질의에 이기흥 회장은 “직원한테 그런 이야기는 할 수가 없죠”라고 답변하였고, 문체부 직원에게 발언여부를 묻자 “하셨습니다”라는 답변을 이끌어낸 바 있다.

 

국무조정실은 11월 11일 대한체육회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는데, 이기흥 회장의 “문체부 장관이 행사에 온다면 당신을 인사조치하겠다”는 발언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이기흥 회장의 위증이 명확하게 밝혀졌다.

 

이에 김승수 의원은 문체부 장관을 대상으로 “국무조정실에서 발표한 이기흥 회장을 비롯한 수사의뢰 대상자 8명에 대해 즉시 직무정지를 해야하는 것 아니냐”고 질의하였고, 문체부 유인촌 장관은 “대한체육회장은 저희들이 직무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직원들에 대해서는 체육회에 징계하는 안으로 서류를 보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김승수 의원은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에게 “앞서 지적한 것 처럼 채용비리에 연루되었고 금품비위로도 조사를 받고 있기 때문에 즉시 사직을 권고해야한다”고 질의하였고, 이에 사무총장은 “필요한 조치 하겠다”답했다.

 

김승수 의원은 “각종 비리와 편법이 난무한 대한체육회의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2025년 예산을 심사하는 만큼 단 한푼의 혈세도 낭비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형배 대표발의, 음주운전 적발 피하기 위한 ‘사후 음주’처벌법 국회 본회의 통과! (2024-11-14 17:15:18)
윤 대통령 아내가 사과를 제대로 하라고 했다 (2024-11-07 14:4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