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흐림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여름철 폭염 피해 및 시민불편 최소화 대응
순천시 2024년 폭염 종합 대책 추진
등록날짜 [ 2024년06월19일 17시26분 ] | 최종수정 [ 2024년06월19일 17시33분 ]

 


 

►순천시 남제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에 100만원 상당 선풍기 전달

 

 

지난 12일 처음으로 순천시에 폭염특보가 발령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하는 등 폭염대응에 나섰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여름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높은 습도로 인한 찜통더위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이에 시는 ‘2024년 여름철 폭염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폭염 상황 관리 및 취약 계층 보호를 위해 T/F팀을 구성했다. 또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고, 횡단보도에 그늘막을 설치하며, 공원에 안개 분사장치 등 폭염 저감 시설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경로당이나 마을회관 등 715곳의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며, 냉방비를 지원하고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접근성이 좋은 오천생활공원, 동성공원, 신대공원 등 공원 3개소를 야외 무더위 쉼터로 지정하여 운영한다.

 

홀로 사는 어르신이나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노인돌봄서비스 및 방문간호 사업 등과 연계하여 전화 방문을 통한 안부 확인 및 폭염대비 행동요령 수칙 등을 안내한다.

 

횡단보도 그늘막 129개소, 도로노면살수장치, 안개분사 장치, 열섬 현상 예방을 위한 쿨루프도 운영한다.

 

또한, 순천시는 2023년부터 광주지방기상청과 협업하여, 기상관측 차량을 이용하여 취약시간대 도로 노면 온도를 관측하여 관내 폭염지도를 작성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각종 폭염 저감 사업 및 대응활동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여름 폭염으로부터 시민들이 안전하고 불편하지 않게 지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은 폭염특보 발령 시 한낮에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특히 농촌이나 야외 근로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으로 건강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신동한 기자, 메일: pisspi@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핑의 계절’ 고흥 남열해돋이해수욕장에서 고운 파도와 함께 여름을! (2024-06-20 14:24:59)
고흥군,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 23억 원 유치 (2024-06-19 14:5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