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7일 금요일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부산경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븐비치 어싱 챌린지 광안리 편,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6월18일 18시10분 ] | 최종수정 [ 2024년06월18일 18시13분 ]


 

▲세븐비치 어싱 챌린지 부산 광안리 편 사진

 

 

- 6.16. 18:00 세븐비치 어싱챌린지 광안리 편 성료… 사전 접수한 4천여 명 참석

- 식전, 어싱코스 안내 및 몸풀기 스트레칭, 해변 맨발걷기 순으로 진행… 부대행사로 참가자와 함께하는 이벤트, 건강체험센터 부스도 마련돼

- 특히, 참가자들은 7개의 해변이 있는 바다도시 부산은 슈퍼어싱(해변 맨발걷기)의 성지가 되기에 최적의 도시라고 호평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16일 오후 6시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부산일보사, 부산시의회, 부산상의, 비엔케이(BNK)금융그룹과 공동 주최한 세븐비치 어싱* 챌린지 광안리 편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어싱(Earthing) : 지구와 우리 몸을 연결하는 것의 의미로 발바닥을 땅과 접지하여 지구표면에 존재하는 자유전자를 맨발로 연결하는 것으로 이미 각종 공중파 방송과 SNS를 통해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작년부터 하나의 새로운 국민운동으로서 어싱 열풍이 불고 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접수한 4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 ▲어싱코스 안내 및 몸풀기 스트레칭 ▲광안리해수욕장 백사장 1킬로미터(㎞)를 왕복해 총 2킬로미터(㎞)를 걷는 해변 맨발걷기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참가자와 함께하는 이벤트와 건강체험센터 부스도 마련됐다.

 

시는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발바닥의 건강과 균형 잡힌 걸음걸이를 중점으로, 도시 속에서도 자연과 깊은 연결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는 단순히 걷는 것을 넘어, 도시와 자연 사이에 연결을 더 깊이 느끼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으며, 7개의 해변이 있는 바다도시 부산은 슈퍼어싱(해변 맨발걷기)의 성지가 되기에 최적의 도시라고 호평했다.

 

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맨발로 백사장을 걷는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몸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두 번째 광안리 편에 이어 9월 다대포, 11월 송정에서 세븐비치 어싱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며, 2025년까지 총 7개의 해변을 모두 돌 계획이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맨발 걷기 친화 도시 부산 실현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공원, 산림과 해양 자원을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어싱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라며, “다음 개최지인 다대포 편(9월예정)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기홍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2024 울산 일자리박람회 개최 (2024-06-18 23:33:52)
울산시 – 울산국회의원협의회,“2025년도 국비 확보 위해 힘 모은다” (2024-06-18 05:3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