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성주군은 4월 19일(금) 오전 11시, 건강문화캠퍼스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성주군이 주최하고 (사)성주군장애인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하여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장애인단체 및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가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란 슬로건 아래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감사패 전달, 기념사 및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근 성주군장애인단체협의회장은“장애인복지를 위해 끊임없는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는 분들게 감사드리며,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협력, 배려와 관심, 더불어 같이 살아가는 환경 조성을 위한 사랑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했으며
▲ 성주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이병환 성주군수는“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올바른 장애 인식을 갖고 장애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가족 여러분의 말씀에 귀를 귀울여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주군은 올해 상반기 선남면에 장애인들을 위한 반다비 복합문화체육센터 준공을 앞두고 있고 하반기에는 성주읍에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온세대 플랫폼 건립공사를 착공하여 6층~7층에 숙원사업이 였던 장애인복지회관 설치를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