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 화요일
비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환경보건 > 환경보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환경청, 중·소기업 대상 기업지원 통합워크숍 개최
- 중․소기업 대상 국제환경이슈 특강, 환경제도 교육 및 상담부스 운영
등록날짜 [ 2024년03월30일 00시03분 ] | 최종수정 [ 2024년03월30일 00시07분 ]

 

▲ 서흥원 대구지방환경청장이 워크숍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특강을 하는 모습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서흥원)은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와 함께 3월 27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기업지원 통합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중․소기업의 환경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경영 조성을 위해 공공기관과 대기업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플랫폼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중․소기업 환경기술인, 지자체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 부스 방문객과 상담하는 모습

 

이번 워크숍은 오전에는 국제환경이슈 특강, 오후에는 환경분야별 제도 교육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국제환경이슈 특강은 탄소중립과 ESG 경영을 주제로 다뤘으며, 특히 탄소중립 특강은 대기환경분야 전문가인 서흥원 청장이 직접 발표하며 지역산업계와 상호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환경분야별 제도 교육은 화학, 폐기물, 환경감시로 구분하여 실시하였으며, ▲화학물질관리법 개정사항,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 이행관리,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제도, ▲올바로시스템 사용방법, ▲기업환경지원사업, ▲주요 환경법령 위반사례 등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행사 장소 앞에 전문가들이 상주하는 전시․상담부스를 상시 운영하여 교육뿐만 아니라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원스톱서비스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그리고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사항과 ESG 경영 이해도, 교육만족도 파악을 위해 QR코드로 접속 가능한 전자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조사결과는 향후 대구지방환경청에서 실시하는 기업지원 업무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서흥원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이번 통합워크숍이 중․소기업들이 지속가능한 경영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기후장벽 등 높아지는 국제환경규제 속에서 지역산업계가 대응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기업 입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이라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2024년 오존 경보제 시행 (2024-03-30 11:55:21)
달성군, 용흥지 생태습지 수중 정화 활동 등 실시 (2024-03-29 23:2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