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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2022년, 2023년 연속 ‘가’ 등급 … 군민 중심 민원 행정으로 인정받아
등록날짜 [ 2024년02월19일 17시09분 ] | 최종수정 [ 2024년02월19일 17시11분 ]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실시하는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2년 연속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 행정기관 46곳과 시도교육청 17곳, 광역자치단체 17곳, 기초자치단체 226곳 등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기관의 대민서비스 수준을 종합 평가하여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법정 민원 평가, 국민신문고 민원 평가, 고충 민원 평가,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20개 평가지표를 구성하고 있으며, 종합순위 결과 전국 상위 10% 이내 기관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담양군은 민원 서식 외국어 해석본을 제작해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충 민원과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기관에만 부여하는 ‘가’ 등급에 선정되었으며, 표창 수상과 함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특히 2020년 ‘다’등급에서 2021년 ‘나’등급으로 상승한 데 이어 군민 중심의 민원행정을 인정받아 2022년 2023년 연속 ‘가’등급 평가를 받아 명실상부한 민원행정 우수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이병노 군수는 “최우수 평가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담양군 공직자 모두가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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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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