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병욱 의원, “콘텐츠 ‘홍수’ 속 시·청각 장애인 미디어는 ‘가뭄’”
등록날짜 [ 2023년10월11일 19시10분 ] | 최종수정 [ 2023년10월11일 19시22분 ]

 

▲ 김병욱 의원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은 10일 방송통신위원회, 시청자미디어재단 등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 IT기술 발전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확산되고 있지만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콘텐츠는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고 주장했다.

 

김병욱 의원은 질의에서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 속에서도 시·청각 장애인들은 여전히 갈증을 느끼고 있다”며, “이는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지원 서비스 등이 아직 원활히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김 의원은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OTT의 경우 폐쇄자막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유튜브나 아프리카TV, 트위치 등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는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시·청각 장애인들이 큰 불편을 겪을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시청자미디어재단에 “재단이 지상파 3사와 종편PP 등에 장애인방송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OTT나 실시간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서는 지원이 전무한 상황”이라며 “시범사업 등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에서도 시·청각 장애인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김병욱 의원은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에서도 시·청각 장애인들의 접근성이 매우 열악하다”며, “시·청각 장애인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소외되지 않도록 관련 지원방안을 관계기관·기업과 함께 면밀히 검토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김병욱 의원의 질의에 조한규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은 “질의 내용에 동의하며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이버보안 100점 자신한다던 선관위, 1,000점 만점에 100점 이었나? (2023-10-11 19:24:32)
과학기술 출연연 예산, 정부발표 보다 1천 2백억원 이상 더 감소 (2023-10-11 15:4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