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여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시새마을, 남해군새마을과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생과 번영의 남해안 시대’ 실현을 위한 협력
등록날짜 [ 2023년10월06일 16시38분 ] | 최종수정 [ 2023년10월06일 16시41분 ]


 

 

전남 여수시시새마을회(회장 서근전)는 5일 여수시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남해군 새마을과 새마을조직 간 연대와 교류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자매결연은 지방소멸위기 극복 및 고령화 문제 대응, 새마을 조직간 협력,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한 상생 방안 마련, 새마을운동 추진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전남 여수시새마을회와 경남 새마을운동남해군지회를 비롯하여 회원단체(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새마을문고지부)가 함께 참석하여 결연증서를 교환하고 ‘상생과 번영의 남해안 시대’실현을 위해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남해안 남중권 유치 등 현안에 연대와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민간 차원에서 의지 결집을 선도하고 남해안 남중권의 국민화합 분위기 조성으로 새로운 발전의 원동력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서근전 회장은 “이번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분야 활성화를 위한 협력, 재난·재해 발생시 상호주의에 입각한 지원사업 등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새마을회는 여수 중심의 남해안 남중권은 기후위기대응 선도지역으로, 앞으로도 2050 탄소중립 실현과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상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고 앞으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성욱 기자, 메일: swk08276@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순천․광양 행정협의회…광양만권 상생발전 협력강화 (2023-10-06 16:44:57)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여수세계박람회장서 6일 개막 (2023-10-05 15:3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