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현석 대표이사가 영남이공대학교 재학생 및 고교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는 19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슬기로운 디지털세상과 나’라는 주제로 전공 직무 능력 향상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전공 직무 능력 향상 특강은 메타버스 및 디지털 시대를 앞두고 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제작자로서 갖춰야 할 마인드 확립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는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와 디자인스쿨 애니메이션 전공 재학생 50여 명과 메타버스 및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 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에프앤에스홀딩스 최현석 대표이사가 ‘슬기로운 디지털세상과 나’라는 주제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현석 대표이사는 진화하고 있는 메타버스 및 디지털 세상,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이끌어 갈 전문 인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역량 등을 각종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디지털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특강을 이어갔다.
특히, 특강이 끝난 후에도 참석 학생들의 메타버스와 애니메이션 관련 산업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이 이어졌으며, 최현석 대표는 추가 설명을 통해 메타버스, 인공지능, ChatGPT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설계에 대한 시간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영남이공대학교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 조종학 교수는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세상을 선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맞춤형 교과과정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애니메이션과 메타버스까지 수많은 디지털콘텐츠분야를 리드할 수 있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디지털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