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흐림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광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구 주민들, 타 지역 주민들과 ‘고향사랑 활발’
양림동 주민들 동명동‧장성군 ‘교차 기부’
등록날짜 [ 2023년05월18일 16시50분 ] | 최종수정 [ 2023년05월18일 16시57분 ]


 

 

방림2동‧봉선1동 주민들 장흥‧완도군 교류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자매도시간 교차기부로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에 온 힘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관내 주민들 사이에서 타 지역 주민들과 상부상조하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18일 남구에 따르면 양림동 주민들은 지난 16일 동명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이곳 2층 다목적실에서 양림동과 동명동 주민자치회간 상생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

 

특히 이곳 주민들은 상호 왕래를 통한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양 지역 주민의 각오와 열정을 상징적으로 담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각각 교차 기부했다.

 

양림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 기부에 동참한다”며 “구청에서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에 사활을 건 만큼 우리 주민들도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힘을 보탤 것이다”고 말했다.

이곳 주민들은 5월말에 장성군 서삼면 주민들과도 교차 기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방림2동 주민들도 장흥군 부산면 주민들과 고향사랑 기부금 교차 기부에 나설 예정이며, 봉선1동 주민들은 지난 5월 초 완도군 완도읍 주민들과 함께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한 바 있다.

 

이밖에 남구청 공직사회는 지난 3월에 자매도시인 나주시와 교차 기부를 시작으로 해남군, 완도군, 보성군, 장흥군, 곡성군, 화순군, 함평군, 광주 광산구 등 9개 지방자치단체에 잇따라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기탁하며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남구 관계자는 “공직사회에서 시작된 고향사랑 기부 운동이 지역사회 곳곳으로 스며들면서 주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며 “고향사랑 기부 붐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춘재 기자, 메일: k008@nate.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80년 5월정신‧송암동 민간인 학살 학습하러 왔어요” (2023-05-19 16:53:51)
신용회복委, 남구에 ‘긴급생계비 1,000만원’ 쾌척 (2023-05-17 15:1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