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흥군은 고위험성 조류 인플루엔자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
등록날짜 [ 2023년03월07일 13시58분 ] | 최종수정 [ 2023년03월07일 14시04분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차단을 위해 특별 방역대책기간을 3월 말까지 연장하고 총력 대응에 나섰다.

 

매년 고병원성 AI 발생이 위험이 높은 10월~2월을 ‘AI 특별 방역대책기간’으로 정하여 방역대책을 추진해왔으나, 최근 3개 시·도(경기 연천, 전북 정읍, 충남 서산)에서 고병원성 AI 5건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군은 특별 방역대책기간 연장을 통해 위험도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특히, 전국적으로 야생조류에서 항원이 지속 검출되고 있으며, 전남지역에 고병원성 AI가 지속적으로 전파되는 가운데, 군은 AI 추가 발생 위험성을 고려해 강화된 방역조치를 현행대로 유지하고 AI 확산 차단을 위해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한다.

 

주요 조치사항으로 ▲가금농장에 특정 축산차량 외 진입 금지 및 농장주 등 관리하에 농장 진입 ▲가금농장에 백신 접종팀 및 상하차반, 외부 축산관계자 등 진입제한 ▲농기계 농장 외부 보관 ▲가금농장 진입로 등에 생석회 도포 ▲소독·방역시설이 없는 농장 부출입구로 차량과 사람 진입 통제 ▲왕겨살포기 세척·소독 및 분동통로 운영, 농장 간 왕겨살포기 공용사용 금지 등이다.

 

이외에도 농장 전담관이 소독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농가 경각심 제고를 위해 AI 발생 정도 및 방역 관련 메시지 등 전파체계를 지속 운영하며, 거점소독시설을 특별방역 대책기간과 동일하게 24시간 운영해 AI 차단방역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한다.

 

군 관계자는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을 위해 “외부인이나 차량의 출입통제 및 철새 도래지 출입 자제 등 농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AI 의심 가축을 발견하는 즉시 방역기관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방역조치 위반으로 확인서 징구 및 과태료 부과 등 불이익 조치를 받는 사례가 없도록 방역 강화에 협조할 것”을 강조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윤기자 기자, 메일: qqq5566@nave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국 뉴포트비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협력 ‘약속’ (2023-03-08 16:26:43)
나주경찰서·CCTV관제센터, 데이트폭력 피의자 등 검거 활약 (2023-03-06 17:1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