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대구․경북 지역 대학의 식품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2023년 상반기 대학생 연수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Open-Lab)’을 운영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업무협약(MOU)이 체결*된 7개 대학에서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식약처의 업무를 소개하고 식품 시험‧분석에 대한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식품 안전관리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경북대(’09), 계명대(’10), 대구대(’21), 대구가톨릭대(’12), 대구한의대(’08), 영남대(’09), 한동대(’09)
주요 내용은 ▲식약처(대구지방청) 업무소개 ▲식품 관련 법령 및 공전의 이해 ▲중금속, 식중독균 등 이화학‧미생물 검사 이론 및 실습 ▲ 미래 식약인을 위한 멘토-멘티 토론 등입니다.
참고로 대구식약청은 2008년부터 동계 방학기간에 시험‧분석 관련 현장실습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매년 상․하반기 2차례로 확대․운영할 계획입니다.
대구식약청은 앞으로도 식‧의약 안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식약처에서 수행하는 안전관리 업무를 알리기 위해 지역 인재를 대상으로 실습과 견학 등 체험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