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연예 > 영화연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순천만 갯벌을 걷다’ 다큐멘터리 22일 방영
순천 출신 배우 윤시윤의 에코 로드(Eco Road)
등록날짜 [ 2023년01월19일 17시09분 ] | 최종수정 [ 2023년01월19일 17시12분 ]


 

▲순천만갯벌 전경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오는 22일 ‘순천만갯벌’ 다큐멘터리가 여수MBC에서 방영된다고 19일 밝혔다.

 

순천에서 나고 자란 윤시윤 배우가 진행자를 맡아 고향의 멋을 소개하는 이번 다큐멘터리는 설 당일(22일) 오전 8시 25분에 방영된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순천만갯벌은 높은 생물 다양성과 탄소 흡수력을 인정받아 기후 위기의 해답이 될 미래의 생태자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지난해 흑두루미 1만여 마리가 찾아와 멸종 위기 철새의 으뜸 서식지임을 증명하며 순천만 보존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렸다.

 

특히 이번 다큐멘터리는 자연에 초점을 맞춘 기존 형식과 달리 순천만과 함께하는 삶을 소재로 하여 시청자가 순천만을 친근하게 인식할 수 있게 제작됐다.

 

이와 함께 람사르 습지도시 네트워크 초대 의장으로서 지자체장 최초로 람사르총회 연설에 나선 노관규 순천시장의 모습을 통해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순천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람사르 총회에서 “순천이 보유한 습지 관리의 경험과 노하우를 습지도시 네트워크와 공유할 것이며 습지 보전을 위한 도시 간 연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시는 순천만과 여자만 일원에 국가해양정원을 조성해 내륙정원과 해양정원을 동시에 보유한 세계 유일의 생태도시로 건너갈 계획이다.

 

 

 

 

한편, 순천만갯벌 다큐멘터리의 전국방영은 오는 2월 26일(일) 07시 40분 MBC 다큐프라임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신동한 기자, 메일: pisspi@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양대 공연영상학부 김성노 교수, 제7회 늘푸른연극제에서 ‘영월행 일기’연출로 맹활약 (2023-01-30 22:43:19)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확장현실(XR) + Volumatric 기반 ‘맥베스’ 촬영 성료 (2023-01-02 23: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