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저고위, 부산시·부산시의회와 업무협약”
등록날짜 [ 2022년12월29일 11시07분 ] | 최종수정 [ 2022년12월29일 11시12분 ]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위원회”)는 12.29(목)에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의회와 「인구구조 변화 대응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한다.

이 자리에는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의장이 참석하여, 2019년 부산시와 체결했던 업무협약을 보다 발전시킨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내용은 저출산, 인구소멸, 특·광역시 최초로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부산시의 인구구조 변화 상황에서, 위원회와 부산시, 부산시의회가 함께 저출산 극복과 초고령사회 대응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지역특성을 반영한 저출산·고령화 시책에 대한 정책연구와 과제발굴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간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였다.

 

나경원 부위원장은 업무협약식에 앞서 부산광역시청의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을 둘러보며 “전국 최초로 출산지원기금을 조성하고, 지자체 최초 난임지원 바우처사업,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 사업, 구·군 육아아빠단 사업 등 부산시민의 출산·육아 부담을 덜어주고자 부산시가 시행하는 다양한 정책적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라고 밝혔다.

 

또한 “부산시가 광역시 중 가장 먼저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는 등 한 발 앞서 저출산과 고령화를 경험한 만큼 다양한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위원회와 부산시가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기존의 육아 정책들을 짚어보며 평가해보고 개선해나가는 한편, 과감한 정책들도 함께 고민하며 만들어갈 것”이라며, “우리 사회에서 임신, 출산, 육아가 고통이 아닌 행복이 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전금자 기자, 메일: songt11@ha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 택시기사 살해범 여친이 신고 (2022-12-29 12:56:36)
기아 초록여행, 3년 만에 장애인 가정에 설 귀성길 지 (2022-12-29 10:4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