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1일 토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 MBC에 광고 중단요구
등록날짜 [ 2022년11월18일 09시33분 ] | 최종수정 [ 2022년11월18일 09시49분 ]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은 17일 MBC는 “윤석열 대통령과 현 정부에 악의적인 보도로 뉴스를 내 보내고 있다고 비판하고  MBC 광고기업 제품 불매운동을 거론하고 나섰는데  MBC와 언론계는 국민의힘이 노골적으로 언론 탄압을 하고 있다며 규탄했다.

 

김 위원이 말한 불매운동은 ‘자유연대’라는 보수단체가 자신들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진행 중인 ‘조작방송 광고기업 불매운동’을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김상훈 의원은  “검언유착 오보, 자막 조작 의혹, 우방국과 관계 훼손, 대역 왜곡 등 현 정부를 흠집 내고 갈등을 조장하는 MBC 또한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한편 “많은 대기업이 MBC 초대형 광고주로서 활동 하고있고  모 대기업은 수십 년간 메인뉴스에 시보 광고를 몰아주고 있으며, MBC 주요 프로그램에 광고비를 대고 있다”고 말했다.

 

MBC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문화방송은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의 근간을 뒤흔드는 광고 불매운동 발언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1970년대 유신 독재 시절 ‘동아일보 광고 탄압 사태’에서 보듯, 광고 불매운동은 가장 저열한 언론탄압 행위”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기자협회도 성명서에서 “MBC에 대한 전용기 탑승 배제, 국세청 추징금 520억원 부과에 이어 이번엔 광고 탄압”이라며 “MBC에 대한 광고 탄압 발언을 당장 거둬라”라고 밝혔다.

 

기자협회는 유신시절을 연상하게하는 언론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앞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대답을 하라고 강조하기도 햇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박양섭 기자, 메일: danaya@daum.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0·29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와 특검 추진 범국민서명운동 (2022-11-18 10:27:11)
소방노조 이상민 장관 고발 (2022-11-15 11: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