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조 효 문화제 행사에 참여한 스타일리스트과 학생들 단체촬영(사진제공: 장안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스타일리스트과는 2022 화성시 정조 효 문화제 홍보를 위한 뉴 디자인 & 스타일링으로 드론 아트쇼와 릴스에 참여해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행사에는 스타일리스트과 5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 홍보 티셔츠 리폼 중인 스타일리스트과 학생들
스타일리스트과는 2022 정조 효 문화제 홍보를 위한 홍보 티셔츠를 직접 디자인, 스타일링하여 다양한 릴스를 통해 SNS 홍보에 참여하였으며 9월 17일 동탄 호수공원에서 열린 화성시 정조 효 문화제 드론 아트쇼 홍보 행사에도 참여하였다. 또한 제작된 홍보 티셔츠는 10월 8~9일 융건릉에서 개최될 2022 정조 효 문화제 본 행사에서도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10월에 개최될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융건릉 일대에서 조선시대 최고의 문화 군주 정조를 기리는 2022 정조 효 문화제를 개최한다. 그동안 코로나로 이를 기념하고 홍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화성시문화재단과 함께 장안대 스타일리스트과 1,2학년 학생이 전원 참여하여 리폼 디자인과 스타일링 작품 총 60벌의 홍보 티셔츠를 제작하였다.
화성시문화재단의 정조 효 문화제 담당 안신혜 대리, 장혜련 주임, 정조대왕 능행차담당 정희연 대리와 학생들의 축제의 의도 설명 및 간담회를 시작으로 이언영 지도교수 지도아래 디자인, 기획, 제작, 스타일링, 촬영, SNS 홍보까지 스타일리스트과 교과 과정에서 학습하는 모든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김현량 학과장은 “우리 스타일리스트과 학생 전원이 화성시의 중요한 문화제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아버지에 대한 효를 이어가고자 몸소 노력한 정조대왕의 뜻을 이해하고 이러한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도 효의 의미를 기억할 수 있는 훌륭한 인성을 지닌 스타일리스트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정조 효 문화제 릴스 촬영중인 스타일리스트과 학생들
이언영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정조대왕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법을 통해 스토리가 담긴 스타일을 완성하였고, 화성시문화재단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동료, 선배, 후배들과 모두 함께 디자인&스타일링 제작과 평가 및 릴스 촬영 등이 이루어져 협업 및 문제해결 능력이 많이 배양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장안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