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는 교육부가 인정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의 '2022년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해 대학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31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동양대 정지승 기획조정실장(사진 오론쪽)이 인증서를 받고 있는 장면
■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원 및 직원 등 5개 평가영역 인증기준 모두 충족
동양대(총장 이하운)는 교육부가 인정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의 ‘2022년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5개 평가영역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해 대학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 인증서 사진
8월 31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대학기관평가인증 인증서 수여식에서 동양대는 1·2주기에 이어 3주기 인증서를 받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의 경영, 교육, 시설, 사회적 책무 등 기관 운영의 전반을 검증하는 제도이다. 인증 대학은 고등교육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의 질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대학 운영을 개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동양대는 이번 평가인증에서 5개 평가 영역(▲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교원 및 직원, ▲학생지원 및 시설, ▲대학성과와 사회적 책무)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해, 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2022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 차원에서는 상시 평가체제 구축을 통한 교육의 질 개선에 활용된다. 사회 차원에서는 대학교육의 질 보장과 사회적 공신력 부여 등에, 국제적으로는 고등교육의 통용성과 교류 협력 증진 등 다양한 측면에서 교육 발전을 위해 활용된다.
동양대 이하운 총장은 “3주기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대학 경쟁력 향상과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