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 화요일
흐림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광주전남뉴스 > 순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관규 순천시장, 세종정부 청사 찾아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경전선 전철화 문제 협의
등록날짜 [ 2022년08월26일 17시43분 ] | 최종수정 [ 2022년08월26일 17시45분 ]


 

 

노관규 순천시장이 26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순천 도심을 관통하는 경전선 전철화 사업’의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하반기 예정된 기본계획 확정고시를 미루고 현장을 더 살펴줄 것을 요청했다.

 

정부세종청사에 자리한 국토교통부를 찾은 노 시장은 “100년 만에 철도를 손대는 것은 새로 건설하는 것이나 다름없는데 새로운 철도를 도심을 관통하게 놓는 경우는 없다.”며 경전선 도심통과에 대해 강력한 반대의견을 피력하고, “순천시민들은 기존의 방식대로라면 경전선 사업을 원하지 않는다.”고 민심을 전했다.

 

원희룡 장관은 “경전선 구간 중 유일하게 도심을 통과하는 순천노선에 대한 시장님의 설명을 듣고 나니 그간의 경전선 관련 내막과 전후사정을 충분히 알게 됐다. 입장을 바꿔 생각하면 순천시민들이 이사업을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겠나 싶다.”며 시민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위로했다.

 

또한 “한 번 놓으면 100년을 사용하는 철도는 국토계획의 종합적인 관점에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는 시장님 말씀에 공감이 가고 차분하게 풀어가야 할 사안이라 생각되고 지난 정부에서 생긴 문제지만 새 정부에서 풀어가는 것도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화답했다.

 

이날 면담을 마친 노관규 시장은 “바쁜 국정에도 지역의 소리를 귀담아 들어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님께 감사드린다. 제주특별자치도라는 지방행정의 경험과 그동안의 국정 경험이 쌓인 분으로 지혜로운 리더십을 발휘해주실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신동한 기자, 메일: pisspi@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순천 매실액...대통령실 추석 선물로 납품 (2022-08-29 17:04:10)
내 손으로 가꾸는 우리 마을! 순천시 해룡면 주민총회 개최 (2022-08-25 17:2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