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3일 월요일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전국뉴스 > 부산경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민생 안정 위해 물가안정 총력!
성수품 공급확대 등 2022년 추석 명절 물가안정 대책 추진
등록날짜 [ 2022년08월24일 17시29분 ] | 최종수정 [ 2022년08월24일 17시31분 ]


 

 

◈ 8.24. 14:00, 부산신용보증재단에서 이성권 경제부시장 주재로 「추석 명절 물가안정 대책 회의」 개최… 물가동향 및 시 추진상황, 기관별 대책 등 논의

◈ 성수품 공급 확대, 제사용품 등 할인 및 특판, 가격표시제 점검 등 현장 지도·점검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4일) 오후 2시 부산신용보증재단 2층 회의실에서 ‘추석 명절 물가안정 대책 회의’를 열어 물가동향을 살피고 관련 기관별 대책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최근 소비자물가는 국제유가 등의 영향으로 두 달 연속 6%대 상승률을 기록하였으며, 한국은행 등 국가 기관에서도 고물가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여기에 최근 계속 이어진 폭염 등으로 농산물(채소 등)의 가격이 급등하고 있어 추석 수요와 맞물려 물가 상승이 더욱 가중될 우려가 있다.

 

이러한 우려 속에서 부산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민생 안정을 위해 물가안정 대책을 마련했다.

 

그리고 오늘 회의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관련기관, 항도청과 등 유통 관련 단체와 함께 최근 물가동향 및 기관별 대책 등을 토의하고, 참석한 기관(단체)의 현장 목소리도 청취하면서 시 정책에 대한 협조 등을 구할 예정이다.

 

우선, 시는 사과, 배, 소고기 등의 주요 성수품을 평시 대비 대폭 늘려 공급하고 도매시장 등 관련기관에도 물량을 출하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산지 집하 활동을 강화하여 공급량 증대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울러, 농축산물 등 주요 품목에 대해서는 가격안정 시까지 가격 모니터링 및 수급 방안 마련 등 가격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민 물가 부담 경감을 위해 농협 등 유통업체의 제사용품 할인 및 특판행사, 직거래장터 개설, 동백전 추석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시책도 추진한다.

 

한편, 가격·원산지 표시, 가격담합 점검 등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한 지도·점검도 병행하여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안정을 위해 물가안정에 총력을 다해 대응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김기홍 기자, 메일: hknews123@empas.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한국전기연구원, 과학기술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2-08-25 17:43:48)
울산시,‘뽀식이’이용식 홍보대사 위촉 (2022-08-24 15:4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