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4일 화요일
비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연예 > 스포츠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천대학교-김천시야구소프트볼협회 『김천대학교 야구부 창단』 창단지원 업무 협약식 가져
등록날짜 [ 2022년06월30일 11시17분 ] | 최종수정 [ 2022년06월30일 11시20분 ]

 

▲ 김천대학교-김천시야구소프트볼협회 업무 협약식 기념 단체촬영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는 김천시야구협회(협회장 최병근)의 대학 야구부 창단 건의를 받아들여 야구부 창단을 확정하며, 양 기관은 야구부 창단 및 운영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29일(목) 김천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거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과 김천시 야구소프트볼협회 최병근 협회장 및 각 기관 임원들이 참석하였다.

 

2023년 창단예정인 김천대학교 야구부는 김천시야구소프트볼 최병근 회장이 지역 내 엘리트 야구부 창단의 꿈을 갖고 각 급 학교와 타진하던 중 축구, 배드민턴, 스쿼시 등 수 많은 팀들을 창단하고 전문적 관리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지역 내 유일한 4년제 대학교인 김천대학교에 야구부의 창단을 건의하여 2023년 김천시 최초의 성인 전문야구부의 창단의 꿈을 이루어 냈다.

 

최병근 회장은 “이제 우리 김천 출신의 프로야구 스타가 곧 배출될 것 같다. 협회에서는 시와 공조하여 최대한 지원하도록 할 것으로 대학에서는 훌륭한 지도자와 함께 올바르고 우수한 선수들을 발굴, 육성하는데 매진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야구부 창단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은 “앞서 6개의 운동부가 창단하여 맏형격인 축구부는 1부 리그 권역 1위를 질주하고 있으며, 배드민턴부와 스쿼시부는 벌써 우승을 하는 등 100% 이상의 성과를 보고 있다. 처음 운동부 창단에 대한 두려움이 자긍심으로 바뀌는 시간이 채 몇 개월이 안 되었다. 김충섭 김천시장과 대학 운동부 육성에 대한 논의를 하며 추진 중에 마침 최병근 회장의 야구부 창단을 강력하게 건의하여 우리 스포츠단의 역사에 또 하나의 기념비적 팀이 탄생하게 되었다. 김천시는 물론이고 협회와 동호인들의 많은 지원과 응원을 기대 하겠다.”라고하였다.

 

업무협약의 주된 내용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으로 전문 교육 인프라 교류를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상호 협력발전을 위한 야구인 성장사업’으로 중고등학교 야구부 설치의 추진과 대학 지도자들의 주기적인 재능기부 교육 등을 추진하며,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인적 각종 교류’ 부문에는 양측에서 보유한 시설과 장비 등의 공동 활용과 더불어 인적 교류 역시 확대하기로 협약했다.

 

한편, 김천대학교 야구부 창단에 맞춰 김천시 야구소프트볼협회와의 협약을 통하여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동호인 스포츠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를 확보하며, 지역 스포츠 전반의 경제 활성화는 물론 건전한 운동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전화 054-420-4098

 
 
<정의로운 한국뉴스>
<저 작 권 자(c) 인터넷 한국뉴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올려 0 내려 0
최성한 기자, 메일: c65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8회 김천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총교우회장배 골프대회 개최 (2022-07-06 19:31:47)
경산시청 육상팀, 제76회 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서‘금 2개, 은 3개’ (2022-06-28 22:19:52)